3월 30일 일본의 문부과학성이 교과서 검정조사심의회를 열고 – 내년부터 고등학교 1학년 학생들이 사용할 교과서의 검정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에 검정을 통과한 일본 고등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한 사회과 교과서에서는 일본의 독도 영유권 주장이 확대된 것으로 드러났다.
그 중 지리총합과 18종의 공공 교과서에서는 ‘다께시마는 일본 고유 영토, 한국(대한민국)이 불법 점거하고 있다.’라는 표현이 버젓이 사용되었으며 – 역사총합 12종의 교과서에서는 독도가 일본에 편입되는 과정을 기술한 것도 모자라 몇몇 교과서에서는 아예 독도를 “일본 고유 영토”라 표시하는 등 일본의 노골적인 독도침탈 야욕이 드러났다.
여기에다가 일본군에 의한 성노예 문제 역시 대부분의 교과서에서 내용 기술이 축소된 것도 모자라 – 어떤 교과서에서는 아예 일본군에 의한 성노예 문제 내용 자체가 사라졌다.
일본의 도 넘은 독도영유권 주장에 대해 대한민국 외교부의 최영삼 대변인은 “우리의 영토 주권에 대한 일본의 부당한 주장에 대해 앞으로도 단호하게 대응해 나가겠다. 독도는 역사적으로나 지리적으로나 국제법적으로나 명백한 대한민국의 영토다.”라 의견을 밝혔다.
아울러 최영삼 대변인은 “역사 문제는 역사 문제로 대응하되, 한일 관계 미래 발전 방향은 함께 머리를 맞대고 협의해 나가겠다는 기본 방침에는 변화가 없다.”고 덧붙였다.
역사적으로나, 지리적으로나, 국제법상으로나 엄연한 대한민국의 영토 독도를 빼앗으려는 일본의 행태는 더욱 더 사악해지고 있다.
우리가 정신을 바짝 차리지 않는다면, 일본이 독도를 뺏어갈 수도 있다.
同均新聞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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