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더민주 이재명 후보, 국가와 국민 모두 잘 사는 ‘국민 대도약 시대’ 강조: 세계 5위 경제강국, 국민소득 5만달러 시대를 향하여!

DVS_2020 2022. 1. 6. 10:21

더민주당의 이재명 대통령 후보께서 14일 경기도 광명 소하리의 기아자동차(KIA) 공장에서 2022 신년 기자회견을 통해 "대한민국을 종합 국력 5, 국민소득 5만 달러 돌파'4기 민주정부의 핵심 목표로 밝혔으며, 나라와 국민 모두 부강한 '국민 대도약 시대'를 열 것을 밝혔다.

 

이재명 후보께서는 코로나 팬데믹, 저성장과 양극화, 기후위기기술경제, 국제 패권 경쟁, 한반도 위기 극복을 통한 - 국가와 국민 모두가 부강해지는 '국민 대도약 시대'를 열 것을 전했다.

아울러 코로나 팬데믹의 장기화로 인해 적지않은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위한 '선제적 지원'의 필요성을 거듭 강조했으며, 국회에서 대규모의 추경을 편성하는 것에 대한 논의를 공식적으로 요청했다.

 

이재명 후보께서는 코로나19 팬데믹 극복을 위한 '위기에 강한 의료 체계'를 만들 것을 강조하며 - 감염병 위기대응 체계를 강화하여 코로나 등의 감염병 확산을 사전에 예방하고 현장 의견을 중시하는 효율적인 방역 거버넌스를 구축할 것을 밝혔다.

 

또한 코로나 팬데믹 장기화에 따른 저성장-양극화 위기가 심각해지고 있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비정규직 노동자와 정규직 노동자 간 격차 해소, 불공정 시장질서 바로잡기, 청년에게 많은 기회를 주는 국가 건설 등의 방안을 통해 위기 극복에 나설 것을 밝혔다.

 

이외에도 현행 아동수당을 만 18세의 청소년까지로 확대하는 '아동 청소년 수당'의 도입은 물론 청년 기본소득 지급, 은퇴 후 소득 공백 지원, 농민 기본소득 도입, 문화예술인 창작활동 지원을 통한 높은 삶의 질 보장 또한 약속했다.

 

이재명 후보께서는 기후위기 극복과 기술경쟁 대비를 위해 태양에너지, 풍력에너지 등 신재생 에너지를 통한 에너지 고속도로를 통한 탄소중립 사회 기반을 마련하고, 산업구조의 전환과 기술혁신을 전폭적으로 지원하며, 국제 패권경쟁과 그에 따른 한반도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국익 중심의 실용외교를 통한 한반도 평화체제의 구축을 강조했다.

 

이재명 후보께서는 "위기에 강한 유능한 경제-민생 대통령"이 될 것을 강조하며 "유연한 추진력과 실용적인 자세로 위기를 넘어 국민 대도약의 시대를 열 것"을 거듭 강조했다.

 

새로운 대한민국, 위기에 강한 튼튼한 대한민국, 이재명은 합니다!

김대중-노무현-문재인-이재명 민주정부의 번영을 위하여!

<유동균 편집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