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구미형 일자리 LG BCM 공장 착공: 배터리 산업 강화 계기 마련의 기회

DVS_2020 2022. 1. 12. 10:19

111일 경상북도 구미에 노---정이 공동으로 탄생시킨 상생형 지역일자리의 2번째 프로젝트 <구미형 일자리>를 실현하기 위한 LG BCM 공장 착공식이 진행되었다.

 

<구미형 일자리>의 문을 여는 LG BCM 공장은 LG화학, 경상북도, 구미시 등이 전기자동차 배터리의 핵심 소재 '양극재'를 생산하기 위해 의기투합해 추진되었다.

 

대한민국 문재인 대통령께서는 111일 아침 구미 LG BCM 공장 착공식에 참석하여 구미형 일자리를 통한 배터리 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계기로 만들 것을 강조했다.

문재인 대통령께서는 "경상북도 지역은 배터리 산업 생태계의 중심으로 발돋움하고, (구미형 일자리를 통해) 대한민국은 세계 배터리 공급망을 주도하게 될 것입니다."LG BCM 공장 착공의 의의에 대해 밝혔다.

 

또한 문재인 대통령께서는 구미형 일자리의 첫 결실이 될 LG BCM 공장 착공을 통해 구미산업단지가 새롭게 도약하는 획기적인 계기가 될 것을 강조했으며, 구미형 일자리를 확실한 성공 사례로 만듦과 함께 더 많은 기업의 투자를 유도하며, 구미산업단지는 일자리의 보고가 되고, 지역 기업에게는 동반성장의 기회가 만들어질 것도 강조했다.

 

끝으로 문재인 대통령께서는 <구미형 일자리>상생형 지역일자리의 성공 사례를 한 번 더 쓰게 되기를 희망하며, 정부도 <구미형 일자리>의 성공을 위해 힘껏 뒷받침할 것을 밝혔다.

 

광주형 일자리 '현대자동차 캐스퍼'에 이은 또 다른 상생형 지역일자리의 새로운 역사 'LG BCM 공장'의 성공을 기원합니다!

<유동균 편집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