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스트리밍 서비스 중 하나로 꼽히는 넷플릭스(Netflix)가 세계 유료 구독 가구 수 2억을 돌파했다.
1월 20일 넷플릭스 측이 발표한 2020년 4분기(2020년 10~12월) 실적에서는 – 넷플릭스의 세계 유료 구독 가구가 전 분기(2020년 3분기, 7~9월) 대비 약 850만이 증가했으며, 사상 최초로 2억을 넘어섰다.
이 중 넷플릭스 유료 구독 가구 수가 가장 많은 지역으로는 유럽-중동-아프리카(EMEA; Europe, Middle East and Africa) 지역으로 1490만 가구가 증가했으며 그 뒤를 아시아-태평양(Asia-Pacific) 지역(930만 가구 증가)이 이었다.
넷플릭스가 이번 실적에서 괄목할 만한 성적을 거둔 것은 – ‘스위트홈’을 비롯한 오리지널 시리즈들의 성과가 크다고 할 수 있다. 넷플릭스는 미국 이외의 나라에서 제작하는 자체 제작물을 집중적으로 육성하고 있으며, 특히 대한민국 제작 콘텐츠에 대한 투자를 늘리고 있다.
同均新聞
'경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설빙, 중국 모방 브랜드와의 심판에서 승리! (0) | 2021.01.22 |
---|---|
원-달러 환율, 2.3원 오른 1100.5원으로 산뜻하게 출발 (0) | 2021.01.22 |
대한민국, 무디스 ESG평가 1등급 받았다! (0) | 2021.01.21 |
K-방역 제품 덕분에 중소기업 제품도 훨훨~ (0) | 2021.01.20 |
[노동과 경제] 택배노조, 파업을 앞두고 투표 진행 (0) | 2021.01.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