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하반기부터 구글은 대기업, 중소기업 규모에 관계없이 모든 애플리케이션 및 콘텐츠 개발사의 수수료를 15%로 인하한다.
3월 15일 구글은 7월 1일부터 ‘구글 플레이’에서 유료 콘텐츠를 판매하는 – 게임 및 디지털 콘텐츠를 포함하는 모든 개발사에게 연간 100만 달러(우리 돈으로 약 11억원) 매출에 대해 15%의 수수료를 적용하고, 초과 매출에 대해서는 (15%의 2배인) 30%의 수수료를 적용한다고 밝힌 바 있다.
구글 한국지사 측은 “개발사 연매출이 20억원이면, 11억원 매출에 대한 수수료는 15%, 나머지 9억원에 대해서는 30%가 적용된다. 이 정책은 구글 플레이에서 유료 콘텐츠를 판매하는 대부분의 국내 개발사에 수수료 인하 혜택을 줄 것이다.”라 설명했다.
아울러 구글 한국지사는 국내 개발사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2020년 9월에 발표한 ‘K-reate’ 프로그램을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운영하는 등 국내 중소개발사에 대한 지원도 계속하겠다고 선언했다.
同均新聞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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