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민주진영 대선후보 현장!) 추미애 후보, 기후변화 대응 위한 <에코 정치> 공약 발표!

DVS_2020 2021. 8. 12. 13:42

810일 민주진영 대선후보 중 하나인 추미애 후보께서 기후변화에 관한 정부 간 협의체(IPCC)에서 발표한 6차 보고서를 언급하면서 “지구 온난화의 가속화로 탄소 중립에 관한 구체적 계획과 실천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러한 긴박성과 위기 경고에 비추어 볼 때, 85일 정부 탄소중립위원회가 발표한 대책은 매우 보잘것없고 안이하다.”라 밝히며 탄소중립위원회의 부실한 대책에 대해 비판했다. 이와 함께 추미애 후보의 공약 중 하나인 ‘에코 정치’가 주목을 받고 있다.

 

84일 추미애 후보께서는 3호 공약으로 ‘정의로운 녹색전환, 에코정치’를 발표했다. 이어서 85일 추미애 후보께서는 탄소중립 시민회의의 출범을 환영하며 기후위기 대처와 탄소배출 감소에 대한 7가지 제안을 제시했다.

추미애 후보께서는 제안한 7가지 내용으로 기본적인 <기후 정의의 관점>기후약자에 대한 고려를 반영한 <정의로운 전환을 실현하기 위한 방책>, 탄소감축 계획 내에서의 화석연료 지원 체제 변화상 추가, 단계적인 탄소 감축과 재생에너지 개발 내용 정리, 탄소중립 시민회의 탄소배출 감축 규모 NDC 정리, 탈내연기관 전환 시점과 규모에 대한 구체적인 발표와 추진, 탄소중립 시민회의의 전문적 역량 강화, 중요 논의주체로서의 위치 확립 그리고 그린 뉴딜로의 사회적 대전환에의 관점 확립을 제시했다.

 

또한 추미애 후보께서는 공약 발표 당시에도 <기후 정의>를 헌법적 기본권으로 확정할 것을 밝히며 주목을 받았다. 더민주당 또한 727일 대통령후보 경선 후보자들의 탄소중립 정책 공약을 발표하는 시간을 마련한 바 있다.

정의로운 녹색전환은 대한민국의 긍정적인 대전환이기도 합니다.

 

기후변화에 대처하고 탄소중립을 실현하는 추미애 후보님의 <에코 정치> 공약에 대해 깊은 찬사와 박수를 보냅니다.

동균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