特集

[대한민국-오스트리아 정상회담] 문재인 대통령 내외분, 오스트리아 국빈 방문 성공적으로 마무리: 이번엔 스페인!

DVS_2020 2021. 6. 16. 13:51

대한민국의 문재인 대통령과 영부인 김정숙 여사께서는 이틀 동안의 오스트리아 국빈 방문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스페인 국빈 방문 일정을 시작했다.

 

현지시간으로 615일 아침, 문재인 대통령 내외분께서는 배웅을 나온 우리 교민들과 오스트리아 현지인들의 따뜻한 격려와 환호 속에 오스트리아 국빈 방문 일정을 성공적으로 마치며 스페인으로 출발했다.

문재인 대통령께서는 스페인으로 출발하는 길에 외교 현장에서 느낍니다. 경제에서도, 코로나19 극복에서도, 문화 예술에서도, 우리 대한민국은 우리 생각보다 세계에서 훨씬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제는 우리 차례입니다. 우리는 선도 국가, 평화의 한반도를 만들어 세계 역사에 새로운 시작을 알릴 수 있습니다. 우리 국민들은 충분한 자격이 있고, 해낼 능력이 있습니다.”라는 소회를 남겼다.

 

이후 대통령 전용기는 오스트리아의 수도 빈(영어식으로는 비엔나)를 떠나 스페인으로 향했으며 현재 대한민국의 문재인 대통령 내외분께서는 스페인 국빈 방문 일정 중에 있다.

오스트리아를 떠나 스페인으로 가는 길에도 우리 교민들과 오스트리아 현지인들의 따뜻한 격려와 환호가 이어졌다.

우리 교민들은 문재인 대통령 파이팅!’ ‘대한민국의 자랑, 문재인 대통령!’ 등의 플래카드와 태극기와 오스트리아 국기를 들면서 문재인 대통령 내외분을 격려해주고 응원했으며 문재인 대통령과 영부인 김정숙 여사께서도 우리 교민들에 대한 깊은 감사의 뜻을 표했다.

 

문재인 대통령 내외분의 오스트리아 국빈 방문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이제는 스페인 국빈 방문입니다.

스페인 국빈 방문에서도 문재인 대통령 내외분의 뛰어난 외교 성과가 빛을 발하기를 희망합니다.

동균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