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문재인 대통령, “2025년까지 대한민국을 국제 백신 생산 강국으로 도약” 강조

DVS_2020 2021. 8. 9. 13:42

85일 낮 230문재인 대통령께서는 <K-글로벌 백신 허브화 비전 및 전략 보고대회>를 통해 "대한민국은 2025년까지 국제 백신 생산 5대 강국으로 도약할 것"을 선언했다.

 

문재인 대통령께서는 이번 <K-글로벌 백신 허브화 비전 및 전략 보고대회>를 직접 주재하면서 <국제 백신 허브>를 국가전략으로 강력히 추진하여 인류 공동의 감염병 위기를 극복하는 데 기여할 것을 밝혔다.

또한 2025년까지 (대한민국을) 국제 백신생산 5대 강국으로 도약할 것을 약속했으며, 백신을 반도체, 배터리와 함께 <3대 국가전략기술>로 선정하여 5년간 22,000억원을 투입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문재인 대통령께서는 백신을 국가전략기술로 선정하는 것과 함께 인력 양성 등 백신산업 생태계의 조성을 위한 여러 방안을 마련하고, 국제 협력체계 또한 강화할 것을 강조했다.

 

그리고 문재인 대통령께서는 백신 자주권의 확보를 위해 국산 백신 개발의 중요성 또한 강조했고, 국산 백신의 신속한 개발을 위해 임상시험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하며, 원부자재를 국산화하고, 특허 분석을 지원하는 등 다방면의 지원 체계를 가동할 것을 밝혔으며, 차세대 백신으로 꼽히는 mRNA 백신 개발에도 속도를 내고 있음을 강조했다.

동균신문